베잔트 유의종목 지정 배경 및 전망, 투자유의종목 투자법

휴미니어

·

2020. 7. 23. 16:57

728x90

안녕하세요!

휴미니어입니다.

 

 

오늘 빗썸에서 추가적으로 '투자유의' 지정 및 해체 된 코인에 대해서 공지사항이 올라오게 되었는데요. 그 중 '베잔트' 코인은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코인중에 하나였습니다. 

왜 투자유의 종목에 선정 되었을 까요??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빗썸 공지사항 

 

 

빗썸 공지사항에도 적혀 있듯이 베잔트(BZNT)는 투자와 개발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한 확신이 없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일단은 지켜보자는 의미로 지정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요즘 '공시'를 확인해보시면 코인들의 개발들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소통도 많이 하고 있는 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베잔트 사이트 및 관련 포스트, 기사 등을 확인해보시면 뭐가 없네요...코인 상장 이후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심지어 20.2.3일 이후 개발에 대한 내용 소식도 없고 2019년 4분기 프로젝트 진행 보고서 이후 2020년 1분기 2분기에 대한 진행 보고서는 업데이트 된 내용이 전혀 없네요.

 

 

 

 

 

그럼 차트를 한번 보실까요??

주봉차트를 보시면, 15선과 60선의 골크가 발생할 것이 예상(?) 해볼 수 있던 코인이여서 저도 주목하고 있었는데요.

빗썸 참조

 

추세를 본다면 상승추세는 이미 깨진 상황이죠. 그러면서 오늘 '유의종목 지정'이 되면서 -23%가 기록하게 되었네요. 

 

빗썸 참조

 

하락의 폭이 컷고 이에 따라서 장기 보유자 분들이 매도한 흔적도 보이네요. 이럴 땐 하락의 공포로 인해서 하락폭이 더 커지게 되는데요. 하락장에 수익내는 방법중에 하나인데요. 지지선도 90선이 아직 살아있는 상황이니 단타로 짧게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있네요. 물론 공부가 아직 덜 되신분들은 하시기 어려운 부분이니 '초보'분 께서는 위의 내용처럼 투자하신 종목에 있어서는 반드시 코인의 개발과 이슈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해보셔야 됩니다.

 

 

참고할 만한 차트로는 아래 90선 터치시 어땟는지 보여주고 있죠? 저런 가능성이 있으니 단타로는 하락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욕심내시면 그 다음은 큰 하락이 있기 때문에 벗어날 수 없는 상황과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 실 수 있으니 단타에 익숙하신 분들만 진입하시면 됩니다.

 

 

빗썸 베잔트 과거 차트 

 

 

반대로 투자유의 종목이 해체된 코인들은 어땟을 까요??

디브이피(DVP)의 오늘 상승률은 56%입니다.

 

 

빗썸 참조

 

 

공시내용이 있는데요. AOA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호재로 상승하였네요.

쟁글 참조

 

 

AOA 관련 내용은 아래 글 참조해주세요.

 

오로라(AOA) 상승 분석, 언제 매수했어야 할까?

안녕하세요! 휴미니어입니다. 빗썸투자대회 순위가 발표되었네요. 저는...순위권에는 못들었지만 더 열심히 해봐야죠.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순위권안에 드는 순간이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

crpytoinfokorea.tistory.com

 

 

투자하려는 코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또한 투자유의 종목을 투자하실 때 빗썸 공지사항이 주에 1번씩은 최소 발표가 되니 투자유의 코인에 지정된 것들은 주1회씩 코인 개발관련 이슈가 있는지 체크해보시면서 큰 폭의 수익률을 챙기시거나 하락에 대한 하락매매를 통해서 단타를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빗썸 공지사항 참조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