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에도 리플(XRP)는 강하다!! :: 증권형 토큰 전망

휴미니어

·

2021. 5. 18. 10:05

728x90

안녕하세요!

휴미니어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매각해서 비트코인 하락했다고?? :: 비트코인 상승분석

안녕하세요! 휴미니어입니다. 업비트 원화 기준으로 보았을 때 모든 코인들이 파란색이 켜져 있네요. 참 시원하게 내려 왔습니다. 공포&탐욕 지수로도 대분분의 사람들이 '공포'의 감정을 느끼

crpytoinfokorea.tistory.com

 

 

비트코인의 큰폭의 하락!

머스크로 인해 하락하지 않았다고 말씀드렸죠.

하이먼 민스키 모델을 통해서 이유를 알아봤죠.

 

 

업비트 참조

 

 

 

저는 인플레이션 시대에 디지털금 역할을 할 수 있는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라고 보고 있는 견해로 비트코인이 반등이 있을 것이라고 계속 말씀 드렸었죠.

현재 일봉 기준 160선에 지지하였고,

오늘 베리실버트(전 그레이스케일 CEO)도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상승할 것이라고 보고 있네요.

 

 

 

 

비트코인의 반등은 코인시장의 추가적인 폭락의 공포감은 사라지겠죠.

하지만 하락의 폭이 컷기 때문에

다시 재차 약간의 하락과 상승이 동반될 것입니다.

지배력의 구조를 이해한다면 아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전 글에 도미넌스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으니 참조해보세요.

 

 

 

 

 

 

 

비트코인의 -10%이상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강하게 버티고 있던 것이 있죠.

'리플' 입니다.

언제나 어느때나 '리플'은 주인공을 포기하려 하지 않네요.

중요한 흐름은 다 리플이 만들어 가는 것 같네요.

 

 

 

일봉 차트로 보아도

볼린저 밴드 하단을 벗어나지 않은채

오히려 볼린저 밴드 폭을 더 줄이며 에너지를 모으고 있는 모습입니다.

즉, 하락 시 누군가 팔지도 않았거니와 50선에서 누군가는 매수를 해 주었다는 거네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https://crpytoinfokorea.tistory.com/195

 

클레이튼(KLAY) 빗썸 상장 의미 :: 한국의 CBDC 출시 임박

안녕하세요! 휴미니어입니다. 비트코인이 방향을 정하지 않으니 오히려 시장에 대한 공부할 시간이 많아졌네요. 이때 공부 많이 해두셔야해요. 한번 상승할 때는 밤낮 가릴거 없이 상승하기 때

crpytoinfokorea.tistory.com

 

 

제가 클레이튼(KALY) 관련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던 것 처럼,

프랑스에서 리플 적용 검토를 마무리 하고 

리플(XRP)를 디지털 화폐로 적용하려는 내용의 소식이 나올 수도 있고

또는 다른 G10국가내에서 리플에 대한 좋은 소식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게 아니라면

계속 해서 말씀 드리지만 

위 기사내용을 보아도 증권 결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기술 적용을 위해

증권형 토큰이 이용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고 있는 듯합니다.

 

 

바이낸스 참조

 

 

 

 

이미 바이낸스에서는 테슬라 주식 토큰이 출시 되었죠.

그 외에도 총 4개의 주식을 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되었죠.

증권형 토큰의 사용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코인지식창고 #4] 유틸리티 토큰?? 증권형 토큰?? (feat. 리플 이슈 점검)

안녕하세요! 휴미니어 입니다. 이번 리플 SEC 소송에 대해서 두개의 글을 업데이트 해드렸는데요. 암호화폐 분류체계를 설명드리면서 SEC가 왜 소송하게 되었는지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죠.

crpytoinfokorea.tistory.com

 

 

그렇다면,

위에 포스팅에 증권형 토큰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CRC 기관에서 높은 점수는 증권형 토큰으로 메겨져

그 중 가장높은 점수를 받은 리플(XRP)는 SEC 소송에 휘말리게 되었죠.

하지만,

이번에는 이제 가장 높은 점수를 주목해보셔야 겠네요.

 

 

https://crpytoinfokorea.tistory.com/109

 

 

 

 

 

마지막으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구독''좋아요'도 부탁 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