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체인(ARPA) 상승 분석 및 전망, 빗썸 투자대회 떡상 코인일까?

휴미니어

·

2020. 7. 10. 19:22

728x90

안녕하세요!

휴미니어입니다.

 

 오늘 상승분석 해 볼 코인은 신규코인 중 하나인 알파체인(ARPA)입니다. 7/10일 빗썸 1위 코인이기도 하고, 최근 2주동안 일일 약 80% 상승 보여준 코인이 없었죠?! 

 

빗썸 참조

 

 거래량 1위를 지키고 있던 베이직(BASIC)을 제치고 거래금액 1위를 만들며 높은 수익률을 유지해 주고 있네요. 또한 현재 1, 2위가 저시총 코인으로 이번주 한주동안 메이저 코인들과 시총 높은 코인들이 주를 이루었다면, 다시 저시총으로 변화하게 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거래량과 함께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한번에 떨어질 일은 없어보이는데요. 아래 메이저 코인들의 상태를 보니 하강국면에 돌아선 모양입니다.  

 

 

빗썸 참조

 

비트코인 차트 보시면 15선을 다시 이탈하며 시장에 불안감을 주게 되었네요. 

빗썸 참조

 

 

이는 비트코인과 뉴욕증시와의 커플링 현상으로 최근 코로나의 증감으로 인해 봉쇄조치로 이한 수순이 될 것 같은 상황이여서 떨어진 것으로도 보이네요. 하지만 아직 지지선이 보이니 두려워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알파체인이 차트가 좋아서 인지 다른 요인인지, 투자자들이 한 코인으로 '쏠림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보이네요.

 

빗썸 참조

 

7/10일 저녁시간 때 기준으로 수익률 순으로 보았을 때는 비트토렌트를 제외하고 저시총들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네요.

 

자, 

 

알파체인은 어떻게 상승하게 되었고 앞으로 더 큰 상승이 발생할 수 있을 지 보실까요??

 알파체인은 인터넷 상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들의 조합을 통해서 결제나 이용이 될 때 각각의 정보가 세어나가지 않게 보안하고자 만들어진 코인인데요.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지금 같은 세대에 필수적인 코인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중국의 글로벌 대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는 등 빠른시간안에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이 되고 있는 프로젝트로 보여지네요.  

 

 

 

 

가장 중요한 것으로는 MPC(Multi-party computation)이라는 알고르즘이 있는데 자기 자신의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다른 회사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도 있고 유출이 되지 않게도 할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은행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신상정보, 보험분야 등등 개인의 데이터를 노출시키지 않는 방법이 있다면 정말 '인증분야'에서 독보적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http://coinreaders.com/7748

 

 

쟁글 관련 기사 일부를 발췌한 것인데요. 알파체인이 신용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것을 보아하니, 앞으로 대기업들과 연관된 프로젝트가 다양하게 만들어질 것으로 보이네요.

 

≪코인리더스≫ 쟁글 ˝금주 관심 프로젝트는 APIS·리플·미콘캐시·알파체인·젠서˝

공시데이터 기반 블록체인 정보 포털 쟁글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6.18~6.25)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시는 APIS, 리플, 미콘캐시, 알파체인,

www.coinreaders.com

 

 

비트코인 차트 먼저 한번 보시죠.

빗썸 참조

 

1차 빗썸 투자대회 시기 때 비트코인은 큰 상승을 유지하다가 잠시 조정국면이었었는데요. 주봉 차트를 보면 양봉이었다가 음봉이었습니다. 

그렇다면 1차 투자대회의 주역인 더마이다스터치골드를 보시면,

 

빗썸 참조

 

같은 패턴이죠?! 양봉 후 음봉이었습니다. 

즉, 이번주를 지나 다음주에 비트코인이 급등하게 된다면 '어떤 코인이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여줄 수 있을까'를 염두해 두셔야 된다는 말인데요.

현재까지 15선만 주봉자리에서 지켜준다면 다음주는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럼 알파체인(ARPA) 차트분석부터 해볼까요?!

빗썸 참조

 

 

일봉을 보면 코인이 생성 된 이후에 한번도 최저점 깨지지 않고 횡보해준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최근 상승세에 따라 급등하게 되었구요. 솔직히 이번 경우는 급등타이밍을 알기 쉬워 보이지는 않았네요. 

중요한건 고점을 뚫어주며 거래량과 함께 상승했다는 사실이죠.

 

 

빗썸 참조

 

 

월봉으로 보면 거래량이 6월에 비해 더 상승하였습니다. 이것으로 보아 신고점 갱신을 했고, 앞으로 얼마나 더 올라갈 수 있을 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네요. 또한 코인의 시총이 200억대라 가볍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상태가 더 좋아진다면 추가적으로 50%이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하자면 3가지의 이유로 큰 상승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 알파체인의 특성

2. 쏠림현상

3. 저시총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