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루나 사태는 다시 일어날까?

휴미니어

·

2022. 5. 18. 16:53

728x90

썸네일
제2의 루나

 

 

 증시는 반등을 해주며 바닥권에서 상승전환을 해주려는 걸까요? 달라도 하락하며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심리가 다시 완화되는 분위기에 여러 유투브에서도 전문가라는 분들이 '매수' 시기라는 표현이 나오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세계주요증시-사진
증시 반등

 

 

 파월의장의 예견된 금리의 지속적인 0.5% 포인트 상승 유지관점은 이미 시장에서 다 아는 얘기로 가격이 차트에 전가 되어있고 미국 경제가 경기침체로 가지 않을 것이라는 불안감도 해소되는 분위기에서 증시는 회복해주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28x90

 

 또한 6/1일 중국 상하이 봉쇄 해제 가능성도 글로벌 시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4시간차트-사진
비트코인 증시 디커플링

 

 

 그러나 비트코인은 오랜만에 증시와 디커플링이 되며 반등이 크게 나와주고 있는 모습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네요. 6주간의 하락 기간동안 커플링 되어 왔지만 이번에는 루나와 테라 사태로 인해 투자심리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2의 루나 코인으로 추가 폭락 사태?


 

 아래 기사 내용 처럼 루나 사태로 인해 세계적으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규제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증권법 이슈 및 심지어 디파이에 대한 규제 등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 놓여있게 되었습니다. '규제'는 언제나 시장의 급락을 불러오는 요인이죠. 아무래도 증시와의 디커플링 현상이 더욱 가시화되게 된다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추가적인 하락에 대해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여지네요.

 

 

스테이블코인 규제 / 암호화폐 증권 규제
스테이블 코인 규제
테더 서클 규제 가능성
디파이 규제

 

 

 아직 명확히 어떤 규제안이 나온 것이 아니라 현재 사태에 대한 의견이 '규제가 필요하다'라는 인식을 대중들에게 강하게 인식시켜주었기 때문에 당장 비트코인이 다시 커플링되며 반등이 나오더라도 향후 '규제'로 인해 급락을 시켜줄 수 있는 하나의 트리거가 될 것입니다. 

 

 

 

 

 

 

 

 지난 해 미국 규제 당국이 스테이블코인은 은행에서만 발행할 수 있도록 법안을 마련해달라고 의회에 촉구한 적이 있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의 금융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루나-테라 사태로 현실로 나타나며 스테이블코인 시총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테더에 영향이 미치게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즉, 시총 1위인 스테이블코인인 테더가 논란되며 앞으로 규제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록 코인시장이 하락할 수도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서클-로고-사진
해시넷 참조

 

 그에 반해 미국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블록체인 기업 서클의 USDC 스테이블코인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이자 수탁 전문 은행으로 알려진 BNY멜론에서 지급준비금 수탁 업체로 선정하며 제도권 친화적인 코인으로 수혜를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21년 22년 미국 코인이 코인의 상승을 주도했다면 23년 이후로는 미국 스테이블코인들이 코인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무단 복사 및 배포는 불법임을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휴미니어,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5.16  비트코인의 20% 강한 반등 (feat. 디센트럴랜드 100% 반등)

 

비트코인의 20% 강한 반등 (feat. 디센트럴랜드 100% 반등)

 루나의 가격이 0원으로 수렴하게 되면서 코인들의 강한반등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향후 루나 코인과 테라의 방향은 회복된다고 하여도 신뢰를 잃은 코인이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상승세는

crpytoinfokore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