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30,000달라까지 내려가나? (feat. 베이징 봉쇄 가능성?)

휴미니어

·

2022. 4. 25. 14:36

728x90

썸네일
비트코인

 

 

 지난주 미국 주요 증시들이 반올림 하여 약 3% 하락을 보였습니다. 전세계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서 증시는 하락을 하고 달라는 강세흐름을 보이니 신흥국가들이 이중고에 시달리며 부채위기를 심화시키고 있게 되고 있습니다. 

 

 

 

 

 현재 경기상황으로 보면 금리는 올리려하고 주가는 떨어지는 형국입니다. 역금융장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적장세의 기간이 매우 짧게 나오긴 했지만 주가(대표적으로 삼성전자)의 흐름을 보면 큰 반등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728x90

 그래서 향후 경기순환 측면에서 보면 다음 단계로는 수축국면 즉 '경기침체'가 오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경기방어주'를 매수 해야 된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게 되겠네요. 

 

 

중국-베이징-봉쇄-소식
중국 베이징 봉쇄 조짐?

 

 

 하지만 이번 경기순환 측면에서 의구심이 들어야 되는 부분이 '경기침체를 일으키는 요인'입니다. 엔데믹의 경제로 진입을 하고 다시 중국의 봉쇄가 완화만 되어도 기업의 매출과 이익이 증대될 것이고 물가역시 고점을 찍고 자연스럽게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즉,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과 긴축이 강하게 작용할 필요가 없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죠. 

2022.04.19 비트코인 현물 ETF는 승인 되는 건가?, 비트코인 1억 가자!(feat. 경기침체, P2E)

 그렇지만 중국의 코로나 확산이 심각해지며 베이징 봉쇄 가능성까지 언급이 되며 실질적으로 5월 6월은 빅스텝 가능성이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더 이상 미국 장 단기 금리 역전을 일으켜 단기물 국채금리가 더 높아지는 현상을 막아야만 하죠. 

 

 

 

 

 

 

 

 


비트코인 약 반등 후 30k 하락 시나리오


 

 자, 지난 포스팅을 보셨다면 비트코인이 42k부근이 저항인 것을 아셨을 겁니다. 인스타 팔로우 하신분들이라면 제가 롱 포지션 매도 한걸 보실 수 있었을 테죠. 이번의 경우 파란색 추세선 부근을 계속적으로 이탈하며 하락으로 더욱 부추기고 있는 심리를 차트가 나타내고 있죠.

 

비트코인-4시간차트-사진
비트코인 4/25일 시세 분석

 

 

 

 

 

 

 만약 중국이 봉쇄조치가 완화가 된다면 5월의 장세는 41,000달라를 지지해주고 47,000달라도 돌파해주며 50,000달라까지 도달해주어야 확실히 추세가 전환될 수 있을 겁니다. 현재는 상승이 와도 단기적으로 매도해주며 현금을 보유해주며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는 것이 좋아보이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일봉차트-사진
비트코인 50k 상승관점

 

 

 최악의 상황이 온다면, 아래와같은 시나리오로 비트코인이 시세흐름이 흘러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빨간색으로 보이는 하락 추세선을 저항삼아 계속적으로 하락 추세를 보이며 결국 30,000달라까지 도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시 만달라 하락빔을 보게 되는 것이죠. 이때 물려있는 알트코인들이 -80~-90%를 보이며 계좌의 손실율이 매우 높아지는 상황도 나올 수 있겠네요.

 

 

 

 

 

 

 

 

비트코인-4시간차트-사진
비트코인 하락 시나리오 30k

 

 

  3~4분기에는 전세계가 엔데믹 상황으로 인해 기업들의 실적이 좋아 다시 한번 실적장세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보며 증시가 개선될 수도 있는 것으로 예측해보고 있습니다. 현금 확보를 이번 여름에 확실히 해두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무단 복사 및 배포는 불법임을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4.22  스팀과 리스크 코인 상승 저항을 뚫는 방법 (feat. 파월 기준금리 0.5% 인상)

 

스팀과 리스크 코인 상승 저항을 뚫는 방법 (feat. 파월 기준금리 0.5% 인상)

 바로 비트코인의 하락부터 집고 알트코인에 대한 의견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알고 있던 일정으로 4/21일 파월 연준의장이 연설이 있었던 것으로 이때 금리 발언으로 시장의 변동성은

crpytoinfokorea.tistory.com

 

 

728x90
반응형